시립도서관, 어린이 대상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시립도서관, 어린이 대상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7.14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시립도서관에서는 7월 26일(화)부터 8월 11일(목)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한글박물관의 공동주최로 어린이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과 한글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김포시 장기, 양곡, 마산도서관이 참여도서관으로 선정되었다.

참여하고 싶은 어린이는 참여도서관(장기, 양곡, 마산도서관)을 방문하여 편지지 수령, 읽고 싶은 책을 읽고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손편지를 작성하여 참여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편지지 수령이 어렵거나 재수령이 필요한 어린이들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해서 사용 가능하다.

손 편지 작성 시 본문내용에는 학년, 반, 번호 등 어린이정보 및 영어 언어가 포함되어서는 안 되며, 2매 이내로 작성(스테이플러 사용 금지) 제출하면 된다.

운영기간 종료 후 도서관별 우수작 3편은 주최기관에 본선 추천작으로 출품되며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행사에 자동 공모된다. 이후 8~9월 심사절차를 거쳐 총 27편의 출품작을 선정하여 대상 1명, 으뜸상 6명, 버금상 20명에게 10월 국립한글박물관에서 시상식을 통해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접수된 모든 작품은 참여도서관에서 9월에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www.gimpo.go.kr/lib/index.do)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