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유아·초등 대상 '스마트폰 과의존 온라인 체험교육'
김포시, 유아·초등 대상 '스마트폰 과의존 온라인 체험교육'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7.22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여름방학을 맞아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많은 시간을 보낼 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온라인 체험교육을 진행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발표하는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에 따르면,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은 전 연령에서 매년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대상별 과의존 위험군 비율은 청소년, 유아동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코로나19로 비대면 일상의 장기화와 디지털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영화/TV/동영상, 메신저, 게임 등 이용이 증가하고 다양한 콘텐츠에 과도하게 노출되고 있다.

이번 과의존 예방 교육에서는 자가진단을 통해 스마트폰 과의존의 위험성을 인식, 올바른 정보 이용 방법과 스마트폰 없이도 더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대체 활동들에 대해 알아보고, 흥미로운 만들기 체험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스마트폰을 잠시 내려놓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한다.

교육은 전 지역의 접근 편의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유아~초등 저학년(1~3학년), 초등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10일간 20회로 구성, 과의존 예방‧해소 이론 교육과 만들기 체험교육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교육 접수는 7월 20일부터 디지털배움터 사이트(https://www.k-dcc.or.kr, 크롬/엣지 브라우저 이용)를 통해 각 회당 5명 온라인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 홈페이지(https://www.gimpo.go.kr)를 참조하거나 정보통신과(031-980-208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