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고, 학생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 특강
풍무고, 학생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 특강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9.20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풍무고등학교(교장 김지영)는 지난 16일(금) 교내 시청각실에서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총 5차시로 계획한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 특강은 차세대 글로벌 리더 함양 프로그램 중 하나로 과목별 교사가 학습 방법을 소개하고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이번에는 ‘영어 단어 암기법과 독해 방법’을 주제로 4차 특강을 진행했다.

4차 특강을 진행한 김민재 영어 교사는 “영어 교과에 대한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영어 단어 암기와 독해 방법의 원리를 설명하고 실습 위주로 진행하여 학생들이 공부에 흥미를 느껴 영어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라고 밝혔다.

김지영 교장은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강화하여 공부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안한 프로그램이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여 자신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풍무고는 지난 3월 본교 졸업생이 진행한 ‘고등학교 생활과 자기주도학습’, 5월 수학 교사가 진행한 ‘수학 문제 이해와 접근 방법’, 7월 국어 교사가 진행한 ‘수능 국어 지문 어떻게 독해해요?’에 이어 이번 4차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어 10월에도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과학 그림이나 도표를 어떻게 해석하나요?’로 5차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