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도서관, ‘액티브 시니어의 즐거운 글쓰기’
장기도서관, ‘액티브 시니어의 즐거운 글쓰기’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3.10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장기도서관은 오는 4월 5일부터 4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어르신 대상 독서문화프로그램 「액티브 시니어의 즐거운 글쓰기」를 운영한다.

이번 「액티브 시니어의 즐거운 글쓰기」 프로그램은 예비 은퇴자 또는 은퇴 생활을 하고 있는 55세 이상 김포시민을 위해 준비한 강의로, 나이듦을 긍정적 시각으로 바라보며 즐거운 은퇴생활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강사는 <나는 액티브 시니어다(2021)>의 저자이자 글쓰기 전문 강사인 윤석윤 작가이다. ‘액티브 시니어’란 건강하고 적극적으로 은퇴생활을 즐기는 활기찬 은퇴자를 뜻하는 말로, 윤 작가는 은퇴 후 실제로 더 활발히 활동 중인 시니어다.

강의는 장기도서관 문화교실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강사의 은퇴 준비기와 현재 은퇴생활에 대한 사례 특강, 은퇴 후 즐거운 여가생활을 위한 글쓰기 수업으로 채워진다.

강의 신청은 3월 14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전화 및 방문,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며 55세 이상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25명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기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impo.go.kr)를 참고하거나 장기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031-5186-468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