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하성중, ‘교육공동체 상호 존중의 약속 선포식’
김포 하성중, ‘교육공동체 상호 존중의 약속 선포식’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4.1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하성중학교(교장 허진철)는 지난 5일(수) 교육 3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만든 ‘교육공동체 상호 존중의 약속 선포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월 2023학년도 교육과정 준비를 위한 교직원 회의, 3월 초 학급자치회, 학부모와의 가정통신 등을 활용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와 수평적으로 의견을 수렴한 하성중학교는 ‘나와 공동체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상호 지켜야 할 자율 실천 약속인 상호 존중의 약속’을 제정하였다.

학생은 친구와 교사를 존중하고, 부모에게는 사랑과 관심을 표현하며 자주적인 민주 시민으로 성장하기, 학부모는 학교를 신뢰하고 관심과 대화로 양육하기, 교사는 학생의 인권을 존중하고 교육의 동반자로 학부모와 함께 학생 성장을 위해 노력하기 등이다.

선포식에 참여한 학생자치회장 이한율 학생은“우리가 함께 만든 상호 존중의 약속이기 때문에 학생 스스로 잘 지킬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허진철 교장은 “이렇게 교육 공동체가 민주적인 협의 과정을 통해 함께 만들어낸 자율 실천 약속을 통해 상호 존중 태도와 책임감을 길러, 더욱 성숙하고 평화로운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상호 존중의 약속은 늘 가까이에 두고 실천할 수 있도록 시선이 잘 가는 학교 곳곳에 게시하고, 학생자치회와 교직원이 함께하는‘상호 존중의 약속 실천 캠페인’을 벌여 자율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