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노래의 즐거운 만남 ‘사우 북 콘서트’
책과 노래의 즐거운 만남 ‘사우 북 콘서트’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4.30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사우초등학교(교장 김유경)는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지난 26일(수) 음악과 이야기가 어우러진 사우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육의 ‘사우 함성 교육’ 실천을 위해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를 통해 독서의 가치를 배우고, 독서를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은 북 콘서트에 앞서 사전활동으로 교실 속 온 책 읽기를 진행했다. 「밴드 브레멘」, 「아름다운 가치 사전2」, 「비비를 돌려줘!」, 「알사탕」, 「걱정 세탁소」 등 관련 도서를 읽고, ‘우리 반의 가치 사전 만들기’, ‘나의 걱정들을 글과 그림으로 나타내기’와 같은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책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북 콘서트는 오페라 가수 조다빈의 공연을 시작으로, 북 뮤지션 제갈인철과 함께 책 노래 배우기, 독서퀴즈, 학생이 참여하는 그림동화 낭독 등 약 2시간에 걸쳐 진행했으며, 북 콘서트를 통해 책과 노래가 만나 흥미롭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한편, 사우초등학교는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육이라는 ‘사우 함성 교육’을 비전으로 독서 함성뿐만 아니라 진로, 인성, 문화 함성 등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내실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