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정초, 메타버스로 떠나는 역사 체험
석정초, 메타버스로 떠나는 역사 체험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5.2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석정초등학교(교장 강연희)는 지난 17일(수)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로 떠나는 김포시 독립운동기념관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포시청소년재단 독립운동기념관에서 주관하는 학교 연계사업으로 전시관을 직접 찾아가는 기존의 활동과는 달리 연구사가 학교를 방문하여 메타버스를 통해 김포시 독립운동기념관을 체험하는 활동이다.

로블록스를 기반으로 독립운동기념관을 구현하고, 독립운동가 캐릭터를 골라 일본군과 대적하며 퀴즈를 풀고,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탐험 활동을 펼치는 게임으로, 독립기념관을 입체적으로 탐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학생들은 오프라인으로 독립운동가와 근대사에 대해 배우고, 페이퍼 장난감으로 독립운동가 안중근 모형과 하얼빈역, 기차를 만들어 보는 활동을 통해 역사적 사건을 학습하였다.

이어 메타버스 기념관 탐험 게임에 입장하여 각자 캐릭터를 정하여 기념관을 탐험하고, 독립운동가에 대해 공감하며, 애국심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6학년 김하율 학생은 “교실에서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신기했다. 역사 체험을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연희 교장은 “학생들이 역사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학교로 방문해 주신 김포시청소년재단 학예연구사께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미래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역과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