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5개 사이버대학교와 ‘위탁교육 업무협약’ 체결
수도권 5개 사이버대학교와 ‘위탁교육 업무협약’ 체결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6.1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시 소속 직원 및 시민에 ‘학비 감면 혜택’ 제공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시 소속 직원 및 김포시민의 자기계발 지원 및 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수도권 내 ‘5개 사이버대학교와 위탁교육 업무협약’을 추가 체결했다.

시는 지난 5월부터 학교별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김포시와 위탁교육 업무협약을 맺은 ‘사이버대학’은 기존에 협약 체결한 서울디지털대를 비롯한 숭실사이버대, 한국열린사이버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 경희사이버대 5개교와 신규 협약을 체결한 국제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 한양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 5개교의 ‘총 10개교’가 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 소속 직원 및 시민 중 학위 취득 희망자에게는 20~50%의 ‘등록금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혜택은 2023학년도 2학기 원서 접수자와 신청자부터 적용된다.

협약서에는 등록금 감면 혜택 외에도 맞춤형 특별 교육과정 개설 등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유기적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시와 학교 간의 ‘상호 협력 내용’ 등이 담겨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시 직원들이 대학의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자기 계발과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에게도 등록금 감면으로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