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프로그램 ‘여름방학 특집’ 수강생 모집
작은도서관 프로그램 ‘여름방학 특집’ 수강생 모집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6.30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문화재단은 월곶생활문화센터와 김포평화문화관에서 진행되는 2023 작은도서관프로그램이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신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작은도서관프로그램은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와 독서문화 증진을 위해 김포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맞춤 프로그램을 마련해 문화시민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부터 인생인문학, 어린이독서교실, 작가와의 만남, 원화전시 등을 진행해 온 김포문화재단이 7~8월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과 부모를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여름방학 특집’으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남강한 작가의 외계인 이야기, ▲김미혜 작가의 분홍토끼의 추석, ▲이여진 강사와 함께하는 어린이 詩읽기 교실, ▲아빠의 함께하는 어린이 코딩수업이다.

이번 여름방학 특집에서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강의식 교육보다는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며, 어린이 詩읽기 교실에서는 詩를 읽고 낭송해 보는 시간을 통해 표현력, 발표력, 문장 이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특히 ‘아빠와 함께하는 코딩’ 프로그램은 저학년반과 고학년반으로 구분하여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코딩’의 개념과 코딩수업을 진행할 계획이어서 요즘 어린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코딩’을 무료로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여름방학 특집 프로그램은 7월 5일(수) 오후 2시부터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조각공원팀(031-983-237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