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직무연수 실시
김포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직무연수 실시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7.1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이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신규교사의 수업 및 학생 이해 역량 강화. 미래 교육력 제고 등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정보공유와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대면으로 이뤄진 이번 연수는 초・중・특수 신규교사 79명을 대상으로 김포교육지원청 및 경기이룸학교 김포캠퍼스에서 진행했다.

연수 내용은 연수생 대상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교육장 특강 ▲AI시대 교사의 역할 ▲학생 주도성을 살리는 수업 ▲미래 교육 탐구 ▲학급 공동체 세우기 ▲학교폭력 예방 ▲선배 교사에게 듣는 색다른 이야기 ▲선배와 함께하는 ‘School 대나무숲’으로 주로 연수생 참여 형태로 구성했다.

신규교사들은 대면으로 한 자리에 만나 서로의 교직 생활을 격려하며, 미래 교육 역량의 핵심인 ‘학생 주도성을 살리는 수업’에 대해 토의하고, 앞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서로의 성장을 응원하는 공동체를 만들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이번 연수는 김포지역교육구회 및 행복한교사네트워크 선배 교사들이 강사와 멘토로 참여하였고, 실용음악예술학교연구회 교사들이 밴드 공연을 통해 신규교사를 환대하며 힐링의 시간을 만들었다.

백경녀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얻은 배움과 경험을 학교 현장에서 연결하고자 노력해야 하며, 신규교사가 학교 안・밖 교사 공동체를 통해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