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포갑·을 지역위, “소공인복합지원센터 사업 포기 즉각 멈춰 달라”
민주당 김포갑·을 지역위, “소공인복합지원센터 사업 포기 즉각 멈춰 달라”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7.11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포시 갑·을 지역위원회가 10일 ‘8천여 소공인들의 사업 기반을 붕괴시키는 소공인복합지원센터 사업 포기를 즉각 멈춰달라’고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갑·을지역위는 김포시가 경기도와 중앙정부 등 많은 관계자의 노력으로 공모에 당선된 소공인복합지원센터 건립사업을 포기하겠다고 한 것과 관련해 “행정에 대한 신뢰를 무너뜨리는 동시에 결과적으로 김포지역 8천여 소공인 사업장의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기반을 포기하는 것”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8천여 소공인 사업장 지원을 위해 추진해 온 소상공인복합지원센터 건립은 약 50억원 규모의 국·도비 지원사업이다. 김포 제조업의 80%가 소공인 사업장으로, 소공인은 김포 경제의 핵심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김포시의 사업 포기 방침으로 국비 25억 원과 도비 7억 5천만 원의 예산 반납뿐만 아니라 그동안 집행한 약 9억 원의 도비와 시비 또한 회수가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됐다. 그뿐만 아니라 김포 소공인 사업장의 기반 역시 흔들리게 된 상황이다.

갑·을지역위는 성명서를 통해 “김포시가 소공인복합지원센터 건립 사업을 포기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김포 제조업의 80%에 달하는 소공인 사업장의 미래 먹거리에 빨간불이 켜지고 있다”며 “향후 중앙부처와 경기도가 추진하는 여타 공모사업에도 페널티를 적용받게 될 경우 김포시가 입게 될 피해의 규모는 훨씬 커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갑·을지역위는 “민선 8기 인수위 활동백서에서 소공인복합지원센터 개선을 하겠다며 ‘소공인 복합지원센터 개소 전 간담회 등을 통해 합동 생산설비 구축’과 스마트장비 계획, 예산 64억 투입 등 초단기 계획으로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며 “그럼에도 그 어떤 여론 수렴이나 검토 과정조차 없이 독단적으로 사업을 포기한 것은 8천 소공인 사업장뿐만 아니라 50만 시민에 대한 명백한 약속 위반 행위”라고 비판했다.

갑·을지역위는 김포시에 8천여 소공인들의 사업 기반을 붕괴시키는 소공인복합지원센터 사업 포기 방침 즉각 중단과 김포의 먹거리 창출 기반을 위한 소공인 지원방안 확충을 요구했다.

갑·을지역위는 “민생경제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 엄중한 경제 상황 등을 고려해 지역 상권 활성화, 지역 제조업 사업장에 대한 지원 대책을 수립 시행해야 한다”며 “김포 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 사업장의 기반이 무너지지 않도록 김포시는 책무를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