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 ‘2024 수시지원전략’
김포시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 ‘2024 수시지원전략’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7.1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과 학부모 등에게 진로진학에 관한 중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설명회를 연례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지난 2022년도에는 총 7회에 걸쳐 16가지 주제로 진로진학설명회를 운영했으며, 이들 설명회는 참가자들로부터 4.67이라는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그 가운데 ‘수시지원전략 설명회’는 가장 높은 4.9점을 얻었으며, ‘김포지역 일반고입 설명회’ 또한 4.8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짐작할 수 있었다.

올해는 지난해 만족도를 바탕으로 주요 선호 주제를 선정,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또 7월에는 ‘수시지원 전략 설명회’, 9월에는 수도권 주요 대학 중심 ‘정시 설명회’와 ‘특수목적대학 설명회(2종)’, ‘특수목적고교 설명회(2종)’를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마지막으로 11월에는 ‘김포지역(비평준) 일반고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그 중 첫 번째는 오는 22일 ‘2024년도 대학 수시지원 전략’을 주제로 23년도 ‘제1회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가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는 ‘모두의 입시연구소’ 소장인 이용언 강사가 맡아 진행한다.

이용언 강사는 전국 대입 입시설명회 강사로, 강남인터넷수능방송 등 다양한 곳에서 강연 중이다.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는 유웨이중앙교육 입시상담실장 및 대치이강입시전략 연구소장 등의 경력, 노하우로 브릿지TV 출연 및 주요 언론에 입시관련 기사를 제공 중인 이용언 강사를 통해 최신 진로진학 정보와 입시전략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설명회 참석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여 가능 인원은 모두 30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운영 일정 및 신청 방법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fgy.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김포시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학교연계 사업 및 개별모집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한 지원을 이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