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일만장학회, 창립 5주년 기념 ‘사랑으로 함께하는 힐링콘서트’
김포일만장학회, 창립 5주년 기념 ‘사랑으로 함께하는 힐링콘서트’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7.20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일만장학회(회장 이종찬)가 19일 김포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창립 5주년 기념 ‘사랑으로 함께하는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한 힐링콘서트는 ㈜미래도시건설의 전폭적인 지원과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을 통해 문화예술 체험활동의 기회와 접근성이 부족한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체험활동에 대한 격차를 해소하고 문화적 혜택을 확대하는 콘서트로 진행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1부 행사는 식전공연, 개회 선언 및 활동영상 시청, 국민의례, 내빈소개, 회장소개, 내빈축사, 장학금 기탁식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김포일만장학회에서는 김포교육지원청 백경녀 교육장에게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3120만을 장학금으로 기탁하고 김포시청소년재단에 200만원을 기탁했다. 또한 이날 장학회는 ㈜미래도시건설로부터 1500만원의 후원금을 기탁 받아 콘서트를 진행했다.

2부 행사에서는 개그맨 노우진의 사회로 힐링콘서트가 진행됐다. 처음 공연은 김해성 마술팀의 공연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그 뒤에 등장한 M.B CREW의 현란한 비보잉, 힙합의 공연으로 관람석의 목소리는 더욱 커졌다.

또한 세 번째로 등장한 ‘골 때리는 그녀들’과 ‘밤하늘의 별을’의 노래를 부른 경서가 출연해 공연은 절정으로 치달았다. 그 뒤 KBS 개그콘서트 출신의 ‘옹알스’가 특유의 재치와 공연으로 공연의 마지막을 마무리했다.

앞서 장학회는 참여하는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 활동을 위해 포토존 설치 및 페이스 페인팅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공연에 참가한 모든 학생에게는 (사)더불어함께새희망과 CJ프레시웨이에서 제공한 학용품과 간식을 지원했다.

이종찬 회장은 “2018년 출범 당시 30여 명으로 시작한 김포일만장학회가 5년이 지난 오늘, 20배 가까운 회원들이 함께하는 단체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여기 계신 후원회원들의 관심과 애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앞으로도 저희 장학회 사단법인 ‘일만’은 투명·공정·나눔·봉사라는 4대 원칙 안에서 그 역할을 다하며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최선의 노력으로 함께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통진고 최현석 학생은 “오늘 공연을 보고 청소년들이 너무나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보너스 공연이 있어서 좋았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앞에서 다양한 공연을 펼쳐주는 게 더 즐거웠던 것 같아, 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들이 많은 기회를 가지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 공간과 기회를 만들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일만장학회는 2018년도 7월부터 2023년 6월말 현재까지 기부천사가 총 599명으로 총 모금액(회원 후원금)은 1억7056만여원이며 총 장학금 지금액은 1억4600만원이다. 총 후원(장학) 인원은 548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