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제일고, ‘2023 인공지능 로봇 해커톤 캠프’ 운영
김포제일고, ‘2023 인공지능 로봇 해커톤 캠프’ 운영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7.24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제일고등학교(교장 정선주)는 21일과 22일, 양일간 김포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3 인공지능 로봇 해커톤 캠프’를 개최하였다.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분야의 체험 교육 기회 확산과 지역 사회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캠프에 김포시 6개 고등학교에서 44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사전 학습으로 로봇 프로그램에 대한 기초를 학습한 후, 인공지능 로봇을 활용한 생활 속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모둠원들과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고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2학년 박서준 학생은 “이번 캠프에 참여하면서 새로운 로봇을 다뤄 볼 수 있어 재밌었고, 다른 학교 학생들과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다음에도 이런 행사가 많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포제일고 문형준 교사는 "서로 다른 학교의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 함께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 학생뿐만 아니라 김포 관내 정보 교사들도 함께 협력하여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운영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포제일고등학교는 지난 2020년도 교육부로부터 인공지능(AI) 융합 교육과정 중심고등학교로 지정되어 인공지능(AI) 교육 및 다양한 프로그래밍 교육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창의 융합적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