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나진초, ‘방학 독서축제, 책놀이 한마당!’
김포나진초, ‘방학 독서축제, 책놀이 한마당!’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7.27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나진초등학교(교장 임장명)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26일~27일 책 놀이에 기반을 둔 다양한 독서 활동으로 꾸려진 여름방학 독서 교실을 진행했다.

26일 1~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내가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 프로그램에서는 『내가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 (토트 파 저), 『북극곰 엉덩이가 뜨거워!』 (소중애 저)를 함께 읽고 환경을 주제로 활동을 이어갔다.

학생들은 지구를 지키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고 각자 생각한 방법을 이야기했다. 또한 북극곰 이야기를 영상으로 시청한 후 소감을 나누면서 환경을 위한 의미 있는 실천을 다짐했다.

이렇게 직접 배우고 느낀 바를 환경 포스터로 표현하고, 친환경 북극곰 비누를 만들며 활동은 마무리되었다. 예쁘게 완성한 비누를 들고 사진을 남긴 학생들은 뿌듯한 표정으로 “오늘 함께 읽은 책을 다시 읽어보고 싶다”며 만족스러운 소감을 전했다.

27일에는 3~6학년 대상의 ‘세계 지도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를 책으로 만나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세계 국기를 주제로 한 책을 읽으며 자신이 가고 싶은 나라를 조사하고 친구들과 공유했다.

이후 북아트를 활용해 세계 국기 책을 제작하는 활동과 재미있는 국기 보드게임이 이어져 학생이 랜선 세계 여행을 떠나는 기분을 느끼게 하였다. 독서 동기 향상을 위해 학교 도서관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독서캠프에서 학생들은 배움을 얻고 놀이가 어우러진 독서 경험을 쌓았다. 여름방학의 시작에 친구들과 도서관에서 만든 즐거운 추억을 계기로 독서 문화 또한 더욱 확산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