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양중, 중도입국 이주배경 학생 위한 ‘레인보우 스쿨 프로그램’
신양중, 중도입국 이주배경 학생 위한 ‘레인보우 스쿨 프로그램’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8.0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신양중학교(교장 김월섭)는 지난 26일~28일 3일간 양촌 청소년 문화의 집과 연계하여‘레인보우 스쿨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중도 입국 이주 배경 학생들이 방학 기간 한국어와 한국문화 적응 및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역 기관과 협업하여 계획되었다. 프로그램은 참여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하여 ‘도예, 원예, 요리’를 주제로 구성되었다.

1일 차에는 코일링 기법과 캐릭터를 활용한 접시 만들기, 2일 차에는 여름철 계절 생화를 활용하여 테이블을 장식할 수 있는 라운드형 센터 피스 만들기, 3일 차에는 개피떡 만들기 체험이 이루어졌다.

2학년 박가영 학생은 “방학 중 특별한 계획이 없어 무료했는데 학교에 나와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신양중학교는 다문화 학생들이 한국 사회에 잘 적응하고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多)가치, 진로다(多)」 글로컬 인재 성장 프로젝트’를 주제로‘다문화 학생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한 지역사회 협력 모델 개발’영역의 연구학교를 운영 중이다.

지난 5월에는 학생들의 문화 다양성 교육 및 세계문화체험을 위해 양촌 청소년 문화의 집과 연계하여 ‘다(多)같이 다가온(on)’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김월섭 교장은 “신양중학교는 학생 교육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업하는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학기 중에 학업에 전념한 학생들이 여름 방학 동안 레인보우 스쿨 프로그램을 계기로 차세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