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시장, 김포 내 단체들과 연일 ‘소통’
김병수 시장, 김포 내 단체들과 연일 ‘소통’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11.1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한국자유총연맹 김포시지회, 바르게살기운동 김포시협의회 만나
김병수 시장이 15일 시청에서 바르게살기운동 김포시협의회원들을 만나 서울시 편입에 대해 소통하고 있다./사진=김포시청
김병수 시장이 15일 시청에서 바르게살기운동 김포시협의회원들을 만나 서울시 편입에 대해 소통하고 있다./사진=김포시청

김병수 김포시장이 ‘서울편입’ 시민 소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 시장은 김포시가 추진하고 있는 11회 차로 구성된 시민 소통 프로그램 ‘테마가 있는 소통 광장’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김포 내 단체들과의 차담회도 연일 마련해 서울편입의 이유와 이점, 향후 방향 등에 대해 설명하며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김병수 시장은 지난 15일 한국자유총연맹 김포시지회(회장 김태윤)와 바르게살기운동 김포시협의회(회장 현영수)를 각각 만나 서울편입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김 시장은 “경기도 분도가 되면 어디든 가야 하는데, 북도·남도·서울 중 택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됐고, 북도나 남도를 선택했을 경우 생활의 불편에 있어 대안 제시가 되어야 하는데 현재로서는 없다. 이에 같은 생활권인 서울편입을 주장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시장은 서울편입이 이뤄졌을 때 다양한 혜택이 있을 것이라 설명하며 “서울편입은 김포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 기준으로 삼은 것이다. 김포시는 시민이 원하는 대로 움직인다. 시민이 원한다면 어려움이 있더라도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것이다. 그것이 바로 선출직이 이행해야 할 의무이자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김태윤 한국자유총연맹 김포시지회장은 “김포시가 서울시에 편입되는데 대하여는 대체로 긍정적이다. 그동안 서울시 편입과 관련 구체적인 사항에 대하여 언론보도 등을 통해 단체회원이나 시민들이 오해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다. 서울시 편입에 따른 우리시의 발전적인 방향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알려달라”고 말했다.

현영수 바르게살기운동 김포시협의회장은 “서울시 편입에 따른 교통(5호선연장 등), 복지, 교육, 환경(소각장, 건폐장 등), 세수 등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시장의 충분한 설명을 듣고 향후 김포시의 발전된 큰 그림을 보게 됐다. 김포시 편입에 대하여 참석한 임원들과 함께 긍정적”이라고 했다.

한편, 김병수 시장은 김포 내 단체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16일에는 ▲김포시 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 ▲김포시 어머니자율방범연합대 ▲김포사랑운동본부 17일에는 ▲해병대전우회 김포시지회 ▲특전동지회 김포시지회 ▲김포시새마을회 등과의 면담이 계획되어 있다.

김병수 시장은 “우리 김포의 운명은 우리 시민이 결정하는 것”이라며 “김포시는 김포시민이 원하는 대로 움직인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