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마을버스 하반기 노선 8월 신설 및 조정
김포시, 마을버스 하반기 노선 8월 신설 및 조정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08.04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8월 중 마을버스 노선을 일부 조정한다. 먼저 관내 공동주택의 입주에 따라 골드라인과 연계되는 마을버스 노선이 신설된다.

향산 힐스테이트에는 마을 20번(4대)이 5일부터 운행해 풍무역에서 사우고까지 연결되며, 메트로자이는 걸포북변역을 순환하는 21번(1대)이 8월 중순에 신설 예정이다.

운수업체에서 지속적인 적자운행으로 폐선 신청한 마을 58번(풍무동~사우동~모담마을~풍경마을, 6대)이 1일자로 폐선함에 따라 해당 노선 운행구간 중 교통취약지역인 풍무동 장릉마을과 운양동 천현마을은 각각 마을 56번(2대 신설), 마을 55번(보건소~시청~김포여중~메트로자이~모담마을~뉴고려병원, 6대)이 대체․보완하게 된다.

풍무동과 사우동에서 김포우리병원으로 이동할 때 주로 이용하는 마을 1번은 8월 중순에는 하행 방향에서도 병원 바로 앞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변경되고 걸포북변역까지 종점을 연장 운행하게 된다.

마을 50번(5대)은 이용수요가 없고 마을 1번으로 대체가 가능한 경로를 단축하는 대신 운행횟수(45→65회)를 늘려 유현마을~풍무역~사우역 구간을 집중 운행할 계획이다.

이번 마을버스 노선변경 사항은 신규 공동주택 입주와 함께 개학 전 달인 8월에 맞춰 시행하는 사항으로 김포시 홈페이지에서 노선도와 함께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