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 건립추진에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해 달라”
“인하대병원 건립추진에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해 달라”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3.10.17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계순 김포시의원, 제2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발언

김계순(사진) 김포시의원이 17일 열린 김포시의회 제2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적극적인 인하대병원 건립 추진을 촉구했다.

김계순 의원은 이 날 ’인하대병원 건립추진에 책임 있는 자세로 적극적으로 행동할 것을 요구한다’ 제하의 발언에서 “김포 전 지역 시민들의 염원이자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김포메디컬캠퍼스 인하대병원 건립추진에 대해 발언하고자 한다”며 “‘대학병원은 당초 예정대로 추진되긴 하는 거냐?’ 등 주민들의 질문들에 어느 것 하나 뚜렷이 답을 못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어 “지난 8월8일 보건복지부에서 제3기 병상수급기본시책을 내년 1월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전국 70개의 중진료권 중 고양시와 김포시를 묶은 권역에 대해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 개설이 불가능한 내용이 포함됐다. 김포시민의 첫 번째 염원인 종합병원 건립 추진 사업이 일몰되기 직전”이라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김병수 시장은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사업과 관련, 시급한 현 상황을 직시해야 하나 최근 지역언론을 통해 알게 된 사실이 더욱 당혹스럽게 한다. 지난 5일 김포도시관리공사 측이 인하대병원 측에 ‘병원 건립을 언제까지 완공할 것인지 등 책임준공을 확약하는 사업이행계획서를 제출하라’고 요구했다는 것이다. ‘사업계획서 제출’을 요구한 배경을 놓고 김포시의 사업추진 의지를 비롯해 구구한 억측이 확산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언론보도에 따르면 도시관리공사 측은 ‘지금까지 순서가 잘못됐다’며 먼저 사업기본계획을 수립해 제출하면, 검토 후 계약을 체결하고 공사에 들어가면 된다고 말했다는 것이다. ‘사업순서의 잘못이란 사실’ 하나를 발견하는데 무려 1년 7개월이나 걸렸다는 것인지? 아니면 그간 도시관리공사가 김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의회에 보고한 내용은 다 허위보고라는 것인지? 밀실행정의 전면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에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질타했다.

덧붙여서 “시민들은 묻고 있다. 인하대병원 측에 ‘이행계획서 제출’을 요구한 행위가 결국 대학병원건립을 지연 회피 무산시키기 위한 꼼수출구전략이 아니냐고 말이다. 시행의지가 있다면 이행계획서 요구라는 복잡한 행정절차를 하나 더 만들기보다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 대표협의체 회의 결과 내용을 바탕으로 양자 간 머리를 맞대고 구체적 해법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연말까지 계약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김포시 종합병원 건립은 무산될지 모른다는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김병수 시장은 현실을 직시하고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