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박상혁 의원, 시민 염원 담아 2일 삭발 단행
김주영⦁박상혁 의원, 시민 염원 담아 2일 삭발 단행
  • 김포타임즈
  • 승인 2021.06.0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담한 심정…원안 관철에 최선 다하겠다”
시민사회단체 국토부 앞 ‘GTX-D 원안사수 서울5호선 김포연장 결의대회
삭발을 하고 있는 김주영 국회의원./사진=김주영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박상혁 국회의원이 2일 오후 세종시 국토교통부 앞에서 열린 ‘GTX-D 원안사수! 서울5호선 김포연장을 위한 김포 시민사회단체 결의대회’에서 삭발식을 거행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김포시민사회단체연석회의가 주관·주최했으며, 50여명의 김포시민사회대표가 참여했다.

‘GTX-D 원안 사수와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이라는 김포시민들의 염원을 받아 안아 삭발을 단행한 김주영 의원은 “오늘 참담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토부 장관이 ‘광역교통비전 2030’에서 발표한 5호선 연장과 경기도에서 건의한 GTX-D 원안을 사수하고, 원안이 관철되는 그날까지 지역정치인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힌다”고 말했다.

이날 결의대회에 참석한 김포시민사회단체연석회의는 호소문을 발표하고, 국토부에 전달했다. 이들은 “김포와 검단 신도시는 계획 인구 수가 총 35만에 이르는 거대 2기 신도시”라면서도 “수도권 등지에 조성된 2기 신도시 가운데 서울과 직접 연결되는 철도망을 갖추지 못한 유일한 교통 사각지대”라고 지적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채신덕, 이기형, 김철환 경기도의원과 김포 시민사회단체 금빛누리시민연합회, 수변단지연합회, 공정김포시대, 시민주권시대, 민주평통자문위원회의 김포시지회, 장애인단체연합회, 자연보호김포시협의회, 김포시전국향우회연대, 김포청년회의소, 김포시장애인연합후원회, 바르게살기운동 김포시협의회, 김포시새마을회, 한국옥외광고협회 김포시지회, 부패방지김포시연합회, 김포시여성단체협의회, 김포소방서의용소방대, 경기도축구협회, 김포시소상공인연합회, 경기민요합창단,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기도지부 김포시지회, 신곡비대위, 원도심총연, 참교육학부모회(미용담당), 김검시대, 김포시마산이장단협의회, 한강신도시총연합회, 김포시어린이집연합회, 범시민비상대책위원회, 김포한강신협이 참여했다.

한편 김주영 의원은 박상혁 의원, 국민의힘 홍철호 전 국회의원, 박진호 김포갑 당협위원장과 함께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문제를 두고 오세훈 서울시장과 면담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